풍경사진 모음

강서구 ’방화근린공원의 벚꽃과 봄‘ 풍경을 담았습니다. 1/2 (20200404)

AKM 겨울나그네 2020. 4. 11. 14:17



강서구 개화산 아래쪽에 있는 ‘방화근린공원의 벚꽃과 봄’ 풍경을 사진에 가득 담았습니다.


“방화근린공원은 사시사철 꽃향기가 퍼지는 개화산 옆에 있는 동네라는 뜻인 방화동의 이름에서 따온 것으로, 1990년 12월에 공원으로 지정되어 방화 택지 개발지구 개발과 함께 공원으로 조성되었다. 공원 내에는 다목적운동장을 비롯한 체육시설과 더불어 원형광장, 연못, 분수대, 물레방아 등이 설치되어 있다.

또한 공원의 산책로 곳곳에 파고라, 휴게소 등 휴식공간과 녹지공간이 어우러져 있다. 여름철에는 연못의 분수대가 정취를 더하며 겨울에는 원형광장에 얼음썰매장을 개장해 인근 어린이들의 놀이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공원 산책로와 연결된 등산로를 따라 개화산을 오르면 군데군데 운동시설과 약수터가 있으며 정상에 오르면 유명한 약사사 절이 있고 한강과 김포 쪽 평야가 한눈에 내려다 보인다.“ 

(웹사이트 내용 중에서)


벚꽃 천지인 방화근린공원의 예쁜 모양의 벚꽃과 목련 등의 봄꽃 모습, 공원 특유의 모습과 나들이 나온 많은 시민들, 구석구석 돌아 다니면서 보여지는 공원의 봄 풍경을 사진에 가득 담으면서 봄 햇살을 듬뿍 맞았습니다.


개화산 둘레길을 따라서 올라가서, ‘약사사의 사찰’ 풍경과 위쪽의 ‘정상 전망대’에서 방화대교 등을 내려 보시면 아주 보기 좋습니다.


즐겁고 편안한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꾸벅


    




















































                  "방화근린공원의 <벚꽃과 봄> 풍경을 즐감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