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경사진 모음

동작동 ‘국립서울현충원의 단풍과 가을’ 절정의 풍경을 감상하세요. 1/3 (20211031)

AKM 겨울나그네 2021. 11. 10. 22:53

 

서울 단풍 명소인 동작동 국립서울현충원의 단풍과 가을풍경을 사진에 가득 담았습니다.

 

국립서울현충원은관악산 기슭의 공작봉을 주봉으로 하여 동작의 능선이 병풍치듯 3면을 감싸고 있으며 앞에는 한강이 굽이쳐 돌고 있다. 43만여 평의 이곳 성역에는 구한 말의 의병들을 위시하여 조국 광복을 위하여 투쟁하신 애국지사, 나라의 발전과 민족의 번영을 위해 평생을 바치신 국가 유공자, 위기에 처한 나라를 구하다, 장렬히 산화하신 국군 장병과 경찰관, 예비군 등 165,000여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이 잠들어 있습니다.

 

묘역은 애국지사 묘역, 임정요인 묘역, 국가 유공자묘역, 장병묘역 (장교,사병), 경찰 묘역 등으로 나뉘어져 있다. 1955년 국군묘지로 창설되어 1965년 국립묘지로 승격되었으며, 기관 명칭은 1996. 6.1 국립묘지관리소에서 국립 현충원으로 변경하였다. 매년 66일 현충일에는 거국적인 추념행사가 거행된다.

            [네이버 지식백과, 국립서울현충원 (대한민국 구석구석, 한국관광공사) 내용 중에서...]

 

코로나 때문에 단풍 절정의 시기에 출입금지로 2년 만에 담은 국립서울현충원현충지의 단풍 풍경, 은행나무 길의 정감 있는 풍경, 충혼승천상 등의 장엄한 조형물과 앞쪽의 원색적인 단풍나무, 단풍맞이 시화전의 작품들, 호국이와 해돌이 등의 깜직한 군인 조형물, 서울지역 단풍명소중의 하나인 국립서울현충원의 구석구석에서 보여지는 선명한 단풍들과 정감 있는 가을 풍경을 사진에 두루두루 담았습니다.

 

즐겁고 편안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꾸벅

 

국립서울현충원의 <단풍과 가을> 풍경을 즐감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