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경사진 모음

종로 ‘국립민속박물관의 내, 외관’ 모습을 담았습니다. 1/2 (20220116)

AKM 겨울나그네 2022. 1. 29. 16:15

3년 만에, 종로 '국립민속박물의 내, 외관' 모습을 두루 사진에 담았습니다.

 

'국립민속박물관'은 경복궁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정문 위치는 삼청동 사는 길가쪽에 있는데, 이곳은 무료 관람지역이어서 입장료가 있는 경복궁과는 구분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 경복궁 연결 통로로 나가려면 입장료로 3,000원을 내야 합니다.

 

'국립민속박물관 내부'는 옛적 생활상 모습과 농기구 등의 물품들, 예전 초가집과 기와집, 사계절 모습의 정감스런 동영상, 예전 혼례식 등의 모습 등 예전 생활상에 이해가 될 만한 모습과 물건들이 가득합니다. 작년 1월에 방문시는 폐관되어 구경하지 못했는데, 다행히 개관되어 세세하게 돌아 보았습니다.

 

외관의 십이지간 동물 모양의 조각상, 어린이박물관 등의 모습과, 특히 60~70년대의 '추억의 거리' 모습인 연쇄점, 이발소, 국밥집, 만화가게, 레코드전파사, 의상실, 다방, 사진관 등의 정감 있는 모습들도 만날 수 있습니다.     지나간 시절은 누구에게나 그립고, 소중한 마음으로 다가 오는 것 같습니다.

 

옆쪽의 초가집과 천하대장군, 돌무덤, 오리이정표, 수백년은 되었을 거대한 고목들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예전 모습도 돌아보면서 산책하듯 돌아보시면 아주 좋습니다.

 

즐겁고 행복한 명절 보내시기 바랍니다. 꾸벅

 

종로 국립민속박물관의 <내외관 모습>을 즐감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